경축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 “보건복지부 2020년도 사회서비스 전국 품질평가 A등급 최우수기관 선정”
경축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 “보건복지부 2020년도 사회서비스 전국 품질평가 A등급 최우수기관 선정”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1.01.06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건용)는 보건복지부 2020년도 사회서비스 전국 품질평가에서 A등급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 사회서비스 품질평가는 전국 지역사회서비스 4,400개의 제공기관을 대상으로 평가하였으며, A등급(90점이상)부터 F등급(60점미만)까지 5등급 절대평가로 이루어졌다. 이번 평가는 전국을 대상으로 사회서비스 기관을 전수 평가한 것으로 정량평가(22개항목), 정성평가(11개항목)의 합계 점수로 더욱더 의미가 있다고 볼 수 있다.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에 관한 조사 연구 뿐 아니라 푸드뱅크, 이동세탁, 좋은이웃들, 사회공헌활동기부은행,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음성복지포럼, 음성군사회복지의 날 행사 등 각종 복지사업을 조성하고, 조직적으로 서비스를 협의조정연계해 지원하고 있다.

이건용회장은 사회적 위험으로부터 국민을 보호하고 국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필요한 민간부문 사회서비스를 통해 음성군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어서 기쁘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통해 사회복지 기관시설 및 지역주민과 소통하며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