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시가지 도로 정비 착착-살기 좋은 음성 도약!
음성군, 시가지 도로 정비 착착-살기 좋은 음성 도약!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0.12.29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음성군은 올해 117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사통팔달의 교통인프라 구축을 위한 시가지 도로 정비를 완료했다고 29일 밝혔다.

군은 중부권 핵심 경제도시로 급성장하고 있는 것에 발맞춰 지역개발 촉진과 균형발전을 위한 도시기반시설인 음성읍 도시계획도로(소로2-90) 16개 노선 개설을 완료하고, 음성읍 도시계획도로(소로3-20) 11개 노선의 보상·설계를 추진했다.

특히, 금왕읍 대로3-1호선 음성로 구간의 4차선 확포장과 중로1-4호선 금왕읍 행정복지센터와 광명선원 연결도로를 개설해 유동인구가 많은 금왕읍 시가지의 교통체증을 감소시키고 지역의 개발여건을 향상시켰다.

이어, 도시미관 개선을 위해 군청과 병원, 금융기관이 입지해 상권이 발달한 중심가인 음성읍 중로1-5호선 시장로 구간에 전선지중화백중장 문화거리 조성사업을 추진해 깨끗하고 안전한 보행자 중심 거리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음성읍 시장로 구간의 전선지중화와 백중장 문화거리 조성사업이 2021년에 완료하면, 군민에게 생활편익 증진과 아름다운 도시가로망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인구유입과 지역의 발전을 위해선 무엇보다 도로와 교통시설 등 기반시설이 구축돼야 하는 만큼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금왕읍 도시계획도로(중로1-4)금왕읍사무소~광명선원 구간
금왕읍 도시계획도로(중로1-4)금왕읍사무소~광명선원 구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