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20년 부모 온라인 집합교육 실시
음성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20년 부모 온라인 집합교육 실시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0.12.16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한국교통대 유광원 교수)는 지난 26일 관내 회원 어린이급식소 부모 50여명을 대상으로 우리 아이 식습관을 돕는 그림책 놀이와 스토리텔링 육아법의 주제로 온라인 집합교육을 실시하였다.

최근 음성군 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진자 및 지역 감염 발생 증가로 인한 대면 교육의 불안을 해소하고자 해당 교육을 네이버 밴드를 활용한 실시간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하였다.

부모 대상으로 마련된 이번 교육은 스토리닥터 성숙향 대표의 우리 아이 식습관을 돕는 그림책 놀이와 스토리텔링 육아법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이미지 메이킹을 활용한 단계별 식생활 교육과 그림책의 표지와 면지를 이용한 스토리텔링을 강조한 육아법 교육으로 부모와 자녀 간 상호작용을 기반으로 식습관 교육을 유도하고 본 교육에 활용한 식습관 교정 그림책과 식생활 관련 교육자료를 홍보물로 발송하여 스토리텔링 육아법에 실천하도록 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부모는 온라인 집합교육으로 시간대의 제한없이 시청하여 직장을 다니는 와중에도 교육을 들을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였다.“, ”교육에 활용된 식습관 교정 그림책으로 아이와 같이 스토리텔링 식생활 교육을 해볼 수 있는 시간이였다. “며 다양한 의견을 전달했다.

유광원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부모와 함께하는 식습관 교육으로 음성군 관내 회원 어린이의 올바른 식생활 교육 및 건강증진에 이바지하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