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음성행복교육지구 온라인 성과보고회
2020 음성행복교육지구 온라인 성과보고회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0.12.15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유튜브 『음성군 평생학습 TV』에서 만나요

음성군과 음성교육지원청이 올 한 해 동안 추진한 사업에 대한 성과보고회를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음성행복교육지구 성과보고회는 매년 음성행복교육지구 위원과 실무추진단, 교원, 마을교사 등 100여 명이 참석하는 행사였으나,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행사가 어렵게 되자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온라인 성과보고회로 대체하게 됐다.

온라인 성과보고회는 16일 오후 3시 유튜브 내 음성군 평생학습 TV’ 채널에서 볼 수 있으며, 올 한해 사업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정리한 성과보고와 내년도 사업의 계획을 알리고, 행복교육지구 사업을 통해 진행한 다양한 활동사진과 영상을 게재할 예정이다.

지난 2017년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4년 차에 접어든 음성행복교육지구 사업은 올해 우리 마을 문화놀이터 진로체험센터 지원 마을학교 운영 학생 꿈 프로젝트 학교선생님과 마을선생님의 공동수업 프로젝트 사람책과의 대화 등의 사업을 진행해 학생과 학부모 등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사업을 진행하는 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소규모 체험이나 비대면 수업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교육이 멈추지 않도록 노력했다, “내년에는 교육생태계 조성, 공교육 혁신지원, 지역과 마을·학교의 교육공동체 강화라는 주제로 음성행복교육지구 2.0’ 사업을 진행하는 등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는 더욱 안전하고 다양한 교육 사업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