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수업 운영 사례’ 나눔의 시간 ‘진행’
‘원격수업 운영 사례’ 나눔의 시간 ‘진행’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0.12.11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 관내 유·초·중·고, 선도적 코로나19 예방 교육
학교별 독특한 교육과정, 온·오프라인 병행 프로그램 운영
음성군교육지원청 전경
음성군교육지원청 전경

 

음성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관내 초등학교 21개교를 대상으로 원격수업의 운영 사례 나눔 시간을 가졌다.

줌(zoom)을 통한 권역별 교육과정 컨설팅과 함께 음성 관내 초·중·고 49명으로 구성된 음성 학생참여위원회의 사회참여 활동 프로젝트를 온·오프라인 병행 방식(온라인 선거 및 리더십 교육, 온라인 설문조사, 오프라인 토론 등)으로 운영했으며, 음성 관내 초등학교 5~6학년 및 중학교 1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유학기에서 미래교육의 길을 찾다’라는 주제로 자유학기제 학부모 연수를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했다.

음성행복교육지구 ‘온택트로 만나는 학교-마을연계 축제’도 온라인으로 마을 속 나눔과 배움을 실시했으며, 음성군청과 공동으로 가족 단위 우리 마을 문화놀이터 체험을 639가족, 2160명이 참여해 진행할 예정이다. 

음성진로체험지원센터는 초·중학교 학부모 27명, 고등학교 학부모 15명 등 2회 동안 총 42명이 참가한 가운데 자녀 공감 학부모 진로특강을 비대면으로 진행했으며, 전문직업인 초청강연회를 실시간 라이브 방송으로 실시해 직업에 대한 이해도 증진 및 자녀의 합리적인 진로선택을 지원했다. 

한편, 대소유치원은 키즈노트-학급방을 활용해 차시별 놀이·배움 중심 활동을 안내하고, 교사의 발문과 댓글을 통해 수업피드백을 나누었으며, 이를 ‘원격수업 이야기’를 영상으로 만들어 공유했다.

관내 초등학교는 동료장학 및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운영해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원격수업 준비, 진행 과정 및 결과 사례를 학교별로 실시했으며, 탄력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수봉초등학교는 스팀 선도학교로서 페스티벌, 학급 단위 행사들을 온라인으로 계획 및 운영했으며, 전문강사 초청 연수를 비대면 쌍방향 연수로 추진하고 있다.

음성고등학교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교내 수학축제 체험 부스 운영 방법을 변경하여 수학의 날 비대면 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전시된 샘플을 보고 본인이 체험할 프로그램을 선택 후 수학 체험교실에서 개별 활동 자료를 받아 수학 시간 또는 자율활동 시간을 이용하여 개별 체험활동 실시 후 본인 작품 사진 촬영 및 소감문 작성해 촬영한 사진 및 소감문을 학교 홈페이지에 탑재하도록 했다. 수학의 날 홍보 영상과 체험 부스별 체험 순서 등을 영상으로 찍어 홈페이지에 탑재하고 QR코드를 활용하여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