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초, 전국 이중언어 말하기 대회 출전 앞두고 있어!
동성초, 전국 이중언어 말하기 대회 출전 앞두고 있어!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0.11.30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이중언어 말하기 대회 영예의 최우수상 수상-
□ 동성초등학교(교장 김혜용) 2학년 문유리 학생이 12월 5일에 열리는 2020년 제8회 전국 이중언어 말하기대회 결선을 앞두고 있다. 문유리 학생은 지난 충북 다문화학생 이중언어 말하기대회 본선 대회에 참가해 영예의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 이중언어 말하기 대회는 다문화학생의 이중언어 학습을 장려하여 지속적인 강점 개발을 도모하고 정체성 확립 및 자긍심 고취 지원을 위한 취지로, 각 시·군에서 예선 심사를 통과한 초등 20명, 중등 19명이 본선에 참여하였다.

□ 문유리 양은 이 대회에서 ‘독서, 참 좋아!’라는 주제로 영광의 최우수상을 차지해 충청북도 교육감상 수상과 충청북도 대표 자격으로 전국 이중언어 말하기대회 결선 진출권을 얻게 되었다.

□ 문유리 양은 “학교 대표로 다문화 이중언어 대회에 나가서 자랑스럽고 뿌듯했는데 이렇게 전국 대회에 출전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다. 열심히 연습해서 전국 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 김혜용 교장은 “다문화 학생들이 언어적 재능을 바탕으로 미래의 큰 인재가 될 것임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 앞으로도 다문화 학생에 대한 지원과 이중언어 재능 발굴 지도에 힘쓸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