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농업기술센터, 강원도산 찰옥수수 보급종 신청하세요!
음성군 농업기술센터, 강원도산 찰옥수수 보급종 신청하세요!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0.11.30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 농업기술센터는 강원도산 옥수수 보급종을 오는 1216일까지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급되는 옥수수 보급종은 찰옥수수(미백2·흑점2·미흑찰), 종실사료용(드림옥·강일옥), 오륜팝콘(팝콘용) 등 총 6종이다.

찰옥수수 미백2호는 전체가 백색이며, 흑점2호는 검정과 백색이 혼합된 얼룩무늬 옥수수이고, 미흑찰 품종은 알 전체가 검정색으로 노화방지 등에 효과가 있는 안토시아닌 색소가 다량 함유 된 품종이다.

종자신청은 1kg 단위로 신청 가능하며, 종자가격은 1미백2·흑점2·미흑찰 26천원 오륜팝콘 35천원이고, 종실사료용 품종은 2kg 단위로 신청이 가능하며 종자가격은 2kg 21천원이다.

옥수수 재배를 희망하는 농가는 종자소요량이 10a 2kg 정도임을 감안해 오는 1216일까지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로 신청하면 되며, 신청 받은 종자는 내년 16일부터 31일까지 공급될 계획이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정부 보급종은 검사규격을 통과한 엄선된 종자로, 순도가 높고 품종 고유 특성이 잘 보존돼 있다, “일반 종자보다 품질이 우수하고 증수 효과가 높은 만큼 조기에 종자물량이 소진될 수 있으므로, 필요한 농가는 서둘러 신청할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