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니 마음으로 검정고시 청소년 격려 음성장미라이온스클럽 꿈드림 청소년 물품지원
어머니 마음으로 검정고시 청소년 격려 음성장미라이온스클럽 꿈드림 청소년 물품지원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0.10.20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6-D(충북)지구 음성 장미라이온스클럽(회장 전미영)에서는 1019일 음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일명 꿈드림 센터장 이석문)를 방문하여 물품 전과 학교밖청소년 사업에 대한 안내 설명회를 가졌다.

코로나로 인해 어려운 환경 여건 속에서도 음성군학교밖청소년들이 2020년 검정고시 전체합격 23, 부분합격 9명 등 32명의 합격생을 배출한데 대해 격려 차원으로 문구용품과 간식류 등 물품을 전달하였다.

또한 9세부터 24세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음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상담지원, 교육지원, 문화체험,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자립지원, 특별사업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다양한 질의를 펼치기도 했다.

음성장미라이온스클럽 전미영회장은 우리 지역 내에 학교밖청소년들이 어려운 환여건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꿈드림 스마트교실을 이용하여 검정고시를 치루고 앞으진로를 설계해 나가고 있다는 소식을 접한 뒤 음성장미라이온스클럽 회원들이 어머니 마음으로 학교를 자퇴하거나 퇴학한 후 음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검정고시 수업과 직업역량강화훈련 등 다양한 진로를 선택하는 청소년들에게 조그마한 보탬을 주고자 하는 입장으로 물품지원과 사업설명회를 갖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 장미라이온스클럽은 전미영 회장을 중심으로 23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월 시각장애인 반찬 나눔 봉사, 사회복지시설 물품지원, 사랑의 무료급식 봉사, 농촌일손돕기 등 지역사회에서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