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음성군, 에너지글라스코리아 건물일체형 태양광발전 에너지글라스 생산공장 건립 투자협약
충북도, 음성군, 에너지글라스코리아 건물일체형 태양광발전 에너지글라스 생산공장 건립 투자협약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0.10.19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음성성본 일반산업단지 10년간 1,000억원(FDI5천만불) 투자, 200명 신규 고용 -

충북도와 음성군은 1019일 충북도지사 집무실에서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악화된 투자 환경 속에서도 세계 유일의 에너지글라스 생산기업미국 에스에이에프 글라스 한국 법인에너지글라스코리아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에너지글라스코리아는 음성성본 일반산업단지33(1만평)부지2020년부터 2029까지 10년간 1,000억원(FDI 5천만불) 규모의 에너지글라스 생산공장 건설과 도민 200명을 신규 채용할 계획이다.

세계 유일의 투명한 에너지글라스 생산을 통해 중국 등 아시아권 건물일체형 태양광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인 생산기지 구축을 위한 투자이다.

미국 뉴욕본사를 둔 에스에이에프 글라스(Saf Glas)1992년 설립방재, 보안 유리 전문기업으로 세계 최초로 에너지글라스를 개발하였으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마이애미 메리어트 호텔, 플로리다 아틀란틱 대학교 등 에너지글라스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에너지글라스는 투명한 일반유리에 나노기술을 적용하여 전력을 생산하는 건물일체형 태양광발전 시스템핵심건축자재로써 태양광발전 효율 17.4%결정형 태양광발전과 대등하며, 산업부의 공공기관 신재생에너지 공급의무화 시행(202030%), 국토부의 제로에너지 건축의무화(20% : 공공 2020, 민간 2025년 시행)신재생에너지 정책에 맞추어 큰 폭의 성장기대되는 제품이다.

백하륜 에너지글라스코리아 대표이사충북은 대한민국에서 태양광셀 생산의 70% 점유하고 있으며, 전국 유일의 태양광산업특구 지정을 통해 태양광기술연구원 등 관련 R&D시설이 집적화한 최적의 투자지역이다.”라며에너지글라스코리아충북 음성을 거점으로 아시아지역 국가 진출 교두보로 삼을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충북도는 협약식에서 손희걸 시즈밍(세계군인스포츠위원회 마케팅사) 대표충청북도 투자유치, 통상, 국제네트워크 분야 국제통상대사로 위촉했다. 충북도가 한 단계 높은 글로벌 비즈니스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충북도 이시종 지사는 코로나19의 세계적인 확산으로 인해 실물경제 위축이 본격화하고 기업의 실적 악화 등 최악의 투자환경 속에서도 대규모 투자를 결정하여 주신 백하륜 대표님과 충북 투자 결정결정적인 역할을 하여 주신 손희걸 국제통상대사님진심으로 감사하다.”라며,에너지글라스코리아충북에 투자하는 데 있어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하며, 태양광특구 충북을 기반으로 에너지글라스 코리아를 넘어서 아시아를 평정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