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나아갑니다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나아갑니다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0.10.13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취약계층에 다용도 살충제 지원 및 맞춤형복지 상담 추진

충북 음성군 금왕읍 행정복지센터(이하 센터)와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에서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관내 취약계층 65가구를 대상으로 지난 7일부터 13일까지 가을 모기 및 해충 방제를 위한 다용도 살충제 지원 및 맞춤형 복지 상담을 추진했다.

이번 사업은 지난 7월 협의체에서 1차 해충방제사업을 추진한 것에 이은 두 번째 사업으로, 센터와 협의체에서 취약계층 65가구에 다용도 살충제를 직접 전달했으며, 이와 동시에 맞춤형복지 상담을 통한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공적, 민간 자원 연계가 가능하도록 진행했다.

지원을 받은 주민은 외진 곳이라 평소 해충 때문에 골머리를 앓고 있었는데, 지난 7월 협의체의 해충방제서비스 덕분에 올여름은 보다 청결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었다, “올가을에도 모기가 극성인데 직접 살충제를 전달해주고 복지 관련 상담을 진행해준 것에 고맙다고 말했다.

김경호 금왕읍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소외된 취약계층이 많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앞으로도 센터와 협의체가 협력해 내실 있는 다양한 복지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에서는 상반기에 원룸 관리자와 협력해 원룸 거주자 복지 사각지대 발굴 예방 사업을, 하반기에는 협의체와 연계해 이불 지원 추진 주거환경 개선 긴급출동sos방문서비스 현판제작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가구가 따뜻한 겨울나기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