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외국인지원센터, 외국인주민과 지역주민을 위한 ‘찾아가는 이동 PC학과시험’ 실시
음성군외국인지원센터, 외국인주민과 지역주민을 위한 ‘찾아가는 이동 PC학과시험’ 실시
  • 장병호
  • 승인 2020.09.29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외국인지원센터는 지난 27일 도로교통공단 충주운전면허시험장과 연계해 외국인주민 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이동식 운전면허 학과시험을 실시했다.

이날 찾아가는 이동 PC학과시험으로 진행된 운전면허 학과시험은 응시자가 직접 충주운 전면허시험장까지 가는 불편을 해소해주었다. 또한 주말에 진행됨으로 주중에 근로로 인해 시험응시에 어려움을 겪던 외국인주민과 지역주민에게 자동차 운전면허 취득에 적극적인 기회를 제공했다.

이날 실시된 찾아가는 이동 PC학과시험에는 몽골, 네팔, 방글라데시, 이집트 한국 등 총 5개국 출신의 외국인주민과 지역주민 9명이 응시해 30% 이상의 합격률을 보였다.

음성군외국인지원센터는 추후 외국인주민과 지역주민의 운전면허 취득 지원을 위해 운전면 허 학과시험 관련 수업도 체계적으로 진행하고 찾아가는 이동 PC학과시험을 정례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음성군외국인지원센터 유기향 센터장은 더 많은 외국인주민과 지역주민이 운전면허 취득 을 통해 사회활동과 경제활동을 더욱 활발히 할 수 있는 밑거름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