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옥 음성군수, 추석 맞이 전통시장 방문
조병옥 음성군수, 추석 맞이 전통시장 방문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0.09.28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로나19 확산방지 위한 방역수칙 홍보

조병옥 음성군수가 민족 대명절 한가위를 맞아 지난 22일부터 관내 전통시장을 연이어 방문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시장경제 회복을 위한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고 시장상인과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전통시장 특별방역 대책을 홍보했다고 밝혔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시장상인회를 방문해 코로나19로 매출감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격려했으며, 코로나19 감염 방지 및 예방을 위해 시행한 전통시장 5일장 임시휴장에 적극 협조해준 시장상인회 및 상인들에게 감사함을 표현했다.

또한, 음성, 대소, 무극, 삼성, 감곡 등 관내 전통시장을 방문해 마스크 미착용 주민들에게 마스크를 전달하고 착용을 독려하며 안전한 추석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손 씻기 등 개인위생 수칙과 거리두기를 꼭 준수해달라고 홍보했다.

이어, 각종 생활용품과 제수용품 등을 구입하고, 구입한 물품을 관내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하여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명절의 정을 나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전통시장 내 소상공인은 온라인 쇼핑몰 등과 달리 지역에 뿌리를 두고 있어 지역경제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모두의 힘과 지혜를 모아야 할 때이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시장상인과 전통시장 방문객들은 마스크 착용, 손 씻기,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를 꼭 준수하길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한편, 시장상인회에서도 감염볌 확산의 위험으로부터 안심하고 시장을 이용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상인들의 마스크 착용과 발열 체크, 시장 내 손 소독제 비치와 방역 전문업체를 통한 주2회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음성군에서도 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 시장상인들 역량강화 및 전통시장 공모사업 추진, 소상공인 이차보전금 지원 등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