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음성생활체육공원 조성사업 추진 청신호
음성군, 음성생활체육공원 조성사업 추진 청신호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0.09.21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체육시설진흥사업 최종 선정으로 국비 45억원 확보!

충북 음성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체육시설진흥사업에 음성생활체육공원이 최종 선정돼 국비 45억원을 확보했다고 18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음성생활체육공원 조성사업은 지난 6월 행정안전부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하고, 8월 보상계획열람공고 완료 및 9월 보상협의회를 개최하는 등 본격적인 보상절차에 들어갔다.

이어, 10월 이내에 감정평가를 완료하고 보상을 실시하는 등 2023년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음성생활체육공원 조성사업은 부지면적 134803에 총 사업비 443억원을 투입해 체육관 축구장 풋살장 그라운드골프장 게이트볼장등이 포함된 운동시설과 휴양 및 유희시설, 공공편익시설을 설치하는 사업이다.

특히, 음성생활체육공원 예정부지 내 건립될 예정인 음성 반다비 국민체육센터는 18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연면적 5000, 지하1/지상2층으로 장애인형 실내체육관 1(수영장, 실내체육관 등)을 설치해 지역의 열악한 생활체육 인프라를 개선하고, 장애인 체육활동 참여율 증대 및 만족도 제공을 통한 군민 삶의 질 개선 등 지역복지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 시설관리사업소 관계자는 다양한 체육시설을 생활주변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고, 이를 통해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 수 있길 기대한다, “음성군의 체육시설이 지역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문화체육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