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차 없는 날 기념, 친환경 교통주간 운영
세계 차 없는 날 기념, 친환경 교통주간 운영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0.09.15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걸음 더하고+, 지구온도 낮추고-’ -

충북도는 세계 차 없는 날’(922)을 맞아 한 걸음 더하고+ 지구온도 낮추고-’ 라는 주제로 916일부터 22일까지 친환경 교통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 친환경 교통주간행사는 최근 악화된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승용차 없는 날과 오프라인 행사는 추진하지 않고 도·시군 홈페이지 및 관공서 전광판 등을 통한 불필요한 외출은 자제하기 친환경 자동차 이용하고 친환경 운전하기 2미터 거리 두고 도보나 자전거 타기 등 온라인 홍보 중심으로 전개한다.

또한, 친환경 교통주간을 맞이하여 지구를 위한 나의 한 걸음실천행동으로 ‘12020보 이상 걷고인증샷이나 자전거 9.22km 타고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1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하는 온라인 이벤트 행사도 추진한다.

충북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925일까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충청북도 지속발전협의회친구맺기를 한 후 실천내용 인증사진을 올리면 된다.

해시태그: #친환경교통주간, #CarFreeDay, #세계차없는날, #922, #나의지구를구해줘, #충청북도, #충청북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세계 차 없는 날은 1997년 프랑스 서부 항구도시인 라로쉐에서 도심에서 자가용을 타지 맙시다!”라는 시민운동으로 시작되어 전세계 40여 개국 2,000여 도시에서 캠페인을 개최하는 세계적인 행사로 발전해 왔으며, 국내에서도 2001년부터 민간단체를 중심으로 추진하였고, 2008년부터 환경부 주관으로 지방자치단체도 참여하고 있다.

도 이일우 기후대기과장은 이번 친환경 교통주간을 통해 도민들이 기후변화를 넘어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저탄소 녹색생활에 적극 동참해 주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