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성인 중졸 검정고시 다수 합격!
음성군, 성인 중졸 검정고시 다수 합격!
  • 장병호
  • 승인 2020.09.14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평생학습으로 배움의 한을 풀다

충북 음성군에 중졸 검정고시 합격자가 다수 배출됐다.

지난 11일 발표된 충북교육청 제2회 중졸 검정고시 합격자 발표에 따르면 음성군 성인 중졸 검정고시반 수강생 중 12명이 중졸 검정고시에 합격했다.

이들은 일반인 4명과 결혼 이주 여성 8명으로, 작년 10월부터 최근 8월까지 운영된 성인 중졸 검정고시반에서 열심히 공부한 결실을 맺게 됐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상반기 수업 진행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중졸 검정고시에 합격하겠다는 굳은 의지로 공부에 매진해 지역사회에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베트남 이주여성 조정린 씨는 짧은 시간 안에 외국어인 한국어로 공부하는 것이 쉽지 않았지만 합격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합격을 위해 도와준 선생님들과 가족들에게 감사하고, 앞으로도 계속 공부해 아이에게 멋진 엄마가 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채수찬 평생학습과장은 배움의 의지를 이어갈 수 있도록 성인 검정고시반을 초졸부터 중졸까지 단계별로 운영해왔다, “자녀의 학습을 도와주기 위해 초졸부터 공부하는 결혼이주여성과, 배움의 때를 놓쳐 평생의 한을 품고 사는 지역민들이 평생학습으로 자아실현을 이룰 수 있도록, 앞으로 고졸 검정고시반도 운영해 다함께 누리는 교육문화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에서는 음성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 지원센터(센터장 정복동)와 함께 9월 중 성인 고졸 검정고시반을 개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