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유)스태츠칩팩코리아, 한국폴리텍대학청주캠퍼스, 직업계고 졸업예정자 채용약정 연계교육형 현장실습 운영
충북교육청-(유)스태츠칩팩코리아, 한국폴리텍대학청주캠퍼스, 직업계고 졸업예정자 채용약정 연계교육형 현장실습 운영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0.08.31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북도교육청과 ()스태츠칩팩코리아, 한국폴리텍대학청주캠퍼스(이하 폴리텍)831() 오전 9시 한국폴리텍대학청주캠퍼스에서 연계교육형 현장실습 입교식 및 협약식을 갖고 직업계고 졸업예정자 채용을 약정했다.

현장실습 연계교육(이하 연계교육)은 기업에서 직업계고 졸업예정자 채용을 위하여 기업에서 실시하던 현장실습을 전문 훈련기관에서 1개월에서 3개월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 후 기업으로 채용하는 방식이다.

이번 연계교육은 충북교육청이 자체적으로 추진하는 것으로 코로나로 인해 더욱 어려워진 취업 환경에 도움이 되고 있다.

앞서, 도교육청은 ()스태츠칩팩코리아 채용을 위한 도내 직업계고 취업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취업설명회를 갖고 연계교육 대상자 선발을 위한 과정을 거쳤다.

이번에 선발된 학생 15명은 831()부터 929()까지 폴리텍에서 한 달간의 연계교육을 수료하고 10월 초 스태츠칩팩코리아에 입사할 예정이다.

특히, 스태츠칩팩코리아는 반도체 전문업체로, 이번 선발자 15명 중 상업정보계열 학생이 12명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상업정보계열 학생들에게 우수 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었다.

이번 협약을 맺은 세 기관은 앞으로도 도내 직업계고 학생들의 채용 기회 확대를 위하여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