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만든 코로나배지 구입해 기부금 조성 동참
충북교육청,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만든 코로나배지 구입해 기부금 조성 동참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0.08.27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FromUs’ 학생 연합체의 기부금 조성 프로젝트 코로나배지동참해 기부금 조성에 힘을 보태고 있다.

‘FromUs’는 도내 운호고, 중앙여고, 서원고, 오송고 학생회 연합체로, 지난 7~8동안 배지 디자인부터 모든 과정을 위 연합체가 직접 주관해 코로나배지를 제작해 기부금을 조성해왔다.

기부금은 배지수익금으로, 전액 의료진의 방호복 구매, 마스크 제공 등의 방식으로 코로나 19에 힘쓰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기부될 예정이다.

이에 도교육청은 학생들의 기부금 조성에 동참하고자 학생들이 제작한 배지의 재고 물량 전체(80)를 구입해 더 많은 사람들이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구입한 배지는 도교육청 간부에게 배부하고 외부 기관에 홍보용품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떨어진 경각심을 다시 일깨우고자 자발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한 학생들이 대견스럽다지금은 나 하나쯤이야라는 마음보다 나부터 먼저 실천하자라는 마음가짐이 정말로 중요한 때이다고 밝혔다.

한편, 827() 오후 240분 정지명 운호고 학생회장(3학년)이 충북교육청을 방문해 코로나배지를 전달했다.

이 프로젝트를 주관한 정지명 학생(운호고 3학년)코로나사태에 힘들어하는 의료진 분들을 위해 학생으로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이 있을까 고민하다가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되었다우리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일이 있다는 것에 뿌듯함을 느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