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착한가격업소 일제정비 실시 및 신규 업소 모집
음성군, 착한가격업소 일제정비 실시 및 신규 업소 모집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0.07.28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음성군은 내실 있는 착한가격업소 운영으로 지역 물가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관내 착한가격업소 23개소에 대한 일제정비 실시 및 신규 업소를 오는 8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착한가격업소란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청결한 위생과 친절도 등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소를 행정안전부 기준에 따라 지방자치단체가 지정한 우수 물가안정 모범업소다.

군은 이번 일제정비를 통해 관내 착한가격업소 23개소의 가격 위생 청결상태 서비스 등을 재점검하고, 점검결과에 따른 부적격업소는 지정 취소 후 인증 표찰을 회수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더불어 군은 요식업 숙박업 이미용 등에 대한 착한가격업소 신규 모집을 추진하고 있다.

신규모집 신청기간은 85일까지이며, 음성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사업자등록증 사본, 가점항목 증빙자료 등을 지참하고 음성군청 경제과(043-871-3613)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지정기준인 가격 영업장 위생·청결 업소의 품질·서비스 가점 부여(지역사회 봉사활동 등) 공공성 등에 따른 현장 실사 후 최종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다만, 지역의 평균가격을 초과하는 업소 공고일 기준 최근 2년 이내 행정처분을 받은 적이 있는 업소 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 휴업한 사실이 있는 업소 신청일 기준 지방세를 3회 이상 및 100만원 이상 체납하고 있는 업소 영업 개시 후 6개월이 경과하지 않은 업소 프랜차이즈 업소 등에 해당하면 신청에서 배제된다.

착한가격업소에 선정된 곳은 인증 표찰을 교부하고 착한가격업소 홈페이지와 SNS 등을 통한 홍보, 쓰레기봉투 지원과 상수도요금 감면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받는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착한가격업소는 코로나19로 상권이 침체돼있는 상황에서도 저렴한 가격과 우수한 서비스로 지역물가 안정에 기여하고 있다, “이를 꼼꼼히 점검하고 신규 업소를 추가로 발굴해 군민과 관광객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