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풀필먼트서비스(유) 첨단물류센터 기공식 개최
쿠팡풀필먼트서비스(유) 첨단물류센터 기공식 개최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0.07.27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물류거점 확보, 국내 최대 첨단 물류시스템 실현의 장으로 부상

724일 금왕테크노밸리 산업단지에서 1000억원 규모의 쿠팡풀필먼트서비스()(이하 CFS) 첨단물류시스템 신축 기공식을 개최했다.

기공식에는 이시종도지사, 박문희 도의회의장, 조병옥 음성군수, 최용락 음성군의회 의장, 음성군의원, 충북도의원, 박대준 쿠팡대표이사 및 조정래 CFS 전무이사 등 10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CFS는 국내 쿠팡100% 자회사로, 98부지에 1000억원을 투자해 종합적 물류시설 확보를 위한 자가물류센터를 건립하고 500명의 신규인력을 고용할 계획이다.

이번 투자를 계기로, 군은 첨단물류센터 가동으로 중부권 물류 허브 역할을 통해 지역 관련 기업의 동반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물류거점 확보로 IT·유통산업의 융복합에 따른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 첨단 물류시스템 실현의 장으로 부상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쿠팡이 들어섬에 따라 음성군은 중부권 최고의 물류 입지조건을 갖춘 것으로 입증돼 향후 투자유치에 유리하게 됐으며,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언택트 온라인 쇼핑과 비대면산업인 물류산업 시장이 점차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군의 5대 신성장동력산업 중 하나인 물류산업 육성이 한층 더 탄력을 받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박대준 쿠팡() 대표이사는 충청북도와 음성군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오늘의 기공식에 이르렀음에 감사드리며 금왕물류센터는 앞으로 물류산업의 데이터베이스 역할을 할 것이며 앞으로도 더욱 많은 투자로 지역 발전은 물론 물류산업의 메카로 발전할 것을 기대한다.”고 했다.

또한 조병옥 음성군수는 혁신을 이어가는 쿠팡CFS가 우리군에서의 성공적인 안착으로 대한민국 1위를 넘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길 바란다, “이를 위해 음성군의 입지와 물류적 장점을 활용해 최대한 지원하고, 음성군의 5대 신성장동력산업의 하나인 물류산업의 중심지로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