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과 가족 위한 ‘교육·상담사업’ 시행 예정
장애인과 가족 위한 ‘교육·상담사업’ 시행 예정
  • 장병호 기자
  • 승인 2020.06.17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장애인부모회 음성군지부’ 창립대회 개최
(사)한국장애인부모회 음성군지부 창립식에 참석한 인사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한국장애인부모회 음성군지부 창립식에 참석한 인사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한국장애인부모회 충청북도음성군지부(이하 음성군지부) 창립대회가 지난달 28일 금왕읍행정복지센터에서 열렸다.
장애인학부모회원 가족이 함께 한 이날 창립대회는 김경호 금왕읍장을 비롯해 많은 관련 기관의 인사들이 참석해 축하의 자리를 빛내줬다.
이날 행사는 김현순 부회장의 사회로 남인숙 회장이 대회사를 한 후 최난나 충북지회장의 격려사, 음성교육지원청 신정안 교육과장과 강동대 이장희 교수의 축사가 있었다. 이어서 임원소개와 사업안내에 이어 기념촬영을 하는 것으로 창립대회를 마쳤다.
(사)한국장애인부모회는 보편적 가치인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어가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단체로 음성군지부의 주요사업으로는 ▲장애인과 가족을 위한 교육 및 상담사업 ▲복지증진 유공자 발굴 표창 및 권익신장을 위한 사업 ▲조사 및 연구사업 ▲국제교류 및 친선 도모사업 ▲대정부 건의 ▲장애인 공동생활가정 및 주간·단기보호 등 장애인 복지시설 운영 ▲목적달성을 위한 수익사업 등이다. 
남인숙 지부장은 대회사에서 “우리는 자녀들이 사회에 나갈 수 있는 디딤돌 역할을 할 것”이라며 “곁에 있는 장애인들도 사회일원으로 함께 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져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