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급식소 컨설팅 프로젝트 ‘영양사 긴급 출동 서비스’ 실시
음성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급식소 컨설팅 프로젝트 ‘영양사 긴급 출동 서비스’ 실시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0.06.09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한국 교통대 유광원 교수)는 관내 회원 어린이급식소를 대상으로 지난 3월부터 오는 12월까지 영양사 긴급 출동 서비스컨설팅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영양사 긴급 출동 서비스는 어린이급식소 평가제 대비 및 취약관리 항목의 개선 등 긴급관리가 필요한 시설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실시하여 체계적인 급식관리 및 영양, 위생·안전관리 등 운영 전반에 대한 전문적 역량 강화 도모를 위해 기획되었다.

본 사업은 단계별 맞춤형 컨설팅으로, 3단계(실태 조사 및 면담 컨설팅 및 교육 사후 관리)로 실시한다.

1단계, 실태조사와 시설장 면담을 통해 어린이급식소의 관리 현황을 파악하고 급식 운영관리 방안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고 협의한다.

2단계, 실태조사를 토대로 현장 즉각 지원과 올바른 관리방안에 대한 지도 교육을 실시하고 교육 및 자발적 실천 효과 증대를 위해 필요한 물품을 지원한다.

이후 어린이급식소의 자발적인 유지관리와 관리 수준 강화를 위해 개선사항과 관리방안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피드백 한다.

3단계, 사후 방문을 통해 개선사항에 대한 유지관리 여부 확인 후 추가적인 지도를 통해 지속적인 유지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당부한다.

한편, 음성군센터는 2015년부터 냉장고를 부탁해’, ‘조리실을 부탁해등의 컨설팅 프로젝트 및 어린이급식소 표준 모델관 퍼펙트키친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어린이급식소 관리 수준 향상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유광원 센터장은 앞으로도 어린이급식소 영양 및 위생·안전 관리 개선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과 자율 관리 능력 강화를 위한 특화사업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