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유튜버가 될 수 있다!
나도 유튜버가 될 수 있다!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0.06.03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음성 수레울권역센터, 동영상편집 강좌 6월6일 토요일반 본격 개강!

너도 나도 유튜브(YouTube) 동영상을 즐기고 있는 요즘, 마침 가까이에 사진과 동영상 편집을 배울 수 있는 강좌가 있어 음성군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음성군 생극면 오생리 옛 오생초등학교(음성군 문화예술촌) 뒤에 소재한 수레울권역센터에서 초록오메가가 서울에서 다년간 동영상 편집 등 컴퓨터 강의 활동을 하고 있는 최성익 강사를 초청해 매주 1회 유튜버를 위한 동영상제작반을 운영하고 있다.

동영상제작반 교육내용은 프로쇼프로듀서(Proshow Producer) 인픽시오포토클립(Inpixio Photo Clip) 파워포인트(Power Point) 베가스 등의 프로그램을 교육한다.

강좌는 매주 금요일 오전반(오전10~1230), 오후반(오후2~430)이 열리고, 오는 6일부터는 토요일 오전반(오전10~1230)이 새로 개강해 6개월 과정으로 진행되며, 수강료는 회비 형식으로 월 5만원을 부담해야 한다.

군 관계자는 도시 또는 농촌이나 남녀노소 관계없이 누구나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촬영해 공유하면서 즐기는 시대가 됐다, “사진과 동영상 편집에 관심 있는 주민들이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 유튜버 활동을 시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영상제작반 관련 또는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홍성택 수레울힐링마을 사무장(010-3136-7168)에게 문의하면 된다.

한편, 유튜브 수업이 이루어지고 있는 수레울권역센터는 생극면 차곡리와 생1~3리를 대상으로 정부 지원을 받아 수레울마을권역단위 종합정비사업 일환으로 조성한 마을 커뮤니티 공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