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종이팩·폐건전지 교환사업으로 깨끗한 자연환경 지키는데 앞장서
음성군, 종이팩·폐건전지 교환사업으로 깨끗한 자연환경 지키는데 앞장서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0.05.29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은 일반 폐지와 섞어 배출하는 종이팩의 재활용률을 높이고 각종 중금속 함유로 인해 환경오염을 유발할 수 있는 폐건전지 분리수거를 유도하기 위해, 6월 한 달간 ‘2020년도 상반기 폐자원 집중 수거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은 집중 수거를 촉진하기 위해 수거기간 동안 주민들이 종이팩, 폐건전지를 따로 모아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로 가져가면 친환경 화장지와 새 건전지로 교환해주는 ‘2020년 재활용품 교환사업을 함께 추진한다.

, 종이팩의 경우 반드시 물로 헹군 뒤 펼쳐서 건조한 후 가져가야 1kg당 친환경 화장지 1롤로 교환받을 수 있으며, 폐건전지는 10개당 새 건전지 2개로 교환이 가능하다.

군은 지난해 폐자원 집중 수거를 통해 종이팩 8.4t, 폐건전지 3.3t을 수거했으며, 올해는 지난해보다 20% 늘어난 종이팩 10t, 폐건전지 4t을 수거하는 것을 목표로 주민 홍보에 적극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종이팩과 폐건전지는 회수 효과가 큰 재활용 품목인 만큼 일반쓰레기와 혼합 배출되는 일이 없도록 유의해야 한다, “음성군의 아름답고 깨끗한 환경을 보전해 미래세대에게 물려줄 수 있도록 많은 군민들이 재활용품 교환사업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