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2020년 주민정보화교육 재개
음성군, 2020년 주민정보화교육 재개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0.05.22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5일부터 29일까지 선착순 전화 접수, 6월 1일 개강

충북 음성군은 주민정보화교육을 61일부터 재개강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코로나19의 여파로 주민정보화교육이 일시 휴강에 들어갔으나 음성군6번 확진자 발생 이후로 50여 일간 추가 확진자 발생이 없었고 사회적 거리 두기에서 생활속 거리두기로 방역체계가 완화됨에 따라 조심스럽게 다시 개강한다.

군 관계자는 교육을 다시 추진한다고 해서 코로나19의 대응 수준이 낮아진 것은 절대 아니다라고 강조하며, “교육생 정원인 30명의 절반만 신청받아 서로 간격을 유지하며 착석하고 교육 시간에는 강사, 교육생 모두 예외 없이 전원 마스크를 착용한다고 말했다.

또한, 교육 시작 전 코로나19 대응 지침에 대한 시청각 교육을 필수 진행하고 교육 전·후 키보드, 마우스, 문손잡이 등 소독을 철저히 해 생활 속 거리 두기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에 개강하는 교육장은 음성군이 관리하는 음성, 금왕, 대소 등 3개 정보화교육장이고 교육과정은 주민정보화교육(오전 10~12), IT자격증 정보화교육(오후 7~9)이다.

유림대학에서 운영하는 정보화 교육은 국가 전염병 재난 단계가 경계(Orange)’로 하향 전까지 휴강을 계속 유지한다.

정보화교육은 중부 4(음성군, 증평군, 진천군, 괴산군) 군민이면 누구나 신청 할 수 있고 525일부터 선착순으로 음성군 미디어정보과 전산팀(871-3204)에서 전화 신청받는다.

 

 

기타 자세한 일정과 교육정보는 음성군 홈페이지(www.eumseong.go.kr) 분야별정보 교육정보 정보화교육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