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4개 팀 선정
음성군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4개 팀 선정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0.05.19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민참여 기반의 소규모 재생이 움트다

음성군은 도시재생에 대한 주민참여와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에 총 4개 팀을 선정하고, 팀별로 300만 원에서 500만 원을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처음 시행하는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은 음성군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청주대 김영환 교수) 주관으로 마을공동체 활성화와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주민 체감도 향상을 위해 주민이 직접 사업을 제안하고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난 413일부터 58일까지 도시재생에 관심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서면평가와 발표심사를 거쳐 총 4개 팀을 선정했다.

최종 선정된 사업은 역말 도로변 및 주거지역 환경개선 라벤더야 놀자 음성의 기억웰컴 한옥! 웰컴 무비! 4개 사업이다.

사업명

사업목적

역말 도로변 및 주거지역 환경개선

읍내4리 주 도로변 상가 및 주거지역에 라벤더 화분을 활용한 마을전경개선

라벤더야 놀자~~~

라벤더를 활용한 제품 또는 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마을 경제활동 활성화

음성의 기억

한옥 리모델링 공사 대상지에 펜스를 활용한 전시공간으로 활용

웰컴 한옥! 웰컴 무비!

오랜 시간 공터로 방치되었던 공간을 음성 주민들을 위한 문화쉼터로 활용

각 사업은 추가적인 사업계획 보완과 실행방안 구체화를 거쳐 라벤더 거리 조성 및 체험 프로그램, 기록화 사업, 전시회, 영화제 등 다양한 내용으로 5월 말부터 8월 중순까지 3개월간 추진될 계획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우리 군에서 처음 시행하는 주민공모사업인 만큼 지역주민들의 큰 관심을 부탁드리며, 마을 공동체 회복과 활성화를 목표로 활발하게 추진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영환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주민 모임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도 참가해준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이번 주민공모사업을 시작으로 음성군 도시재생 주민참여가 더욱 활발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