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전입주민 대상 ‘음성생활 가이드북’ 발간
음성군, 전입주민 대상 ‘음성생활 가이드북’ 발간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0.04.22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이 지역주민 및 관외 전입자를 위한 생활안내 책자 음성생활 가이드북을 발간해 인구증가 시책 추진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2020 음성생활 가이드북은 음성군으로 전입하는 주민들이 음성군의 각종 생활정보를 쉽게 이해하고, 음성군민으로서의 자부심을 갖고 지역에 조기 정착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만들어졌다.

내용 구성은 음성군의 일반현황을 비롯해 각종 생활민원정보 의료복지정보 문화축제 충북혁신도시 소개 등 분야별 꼭 필요한 사업과 제도들로 구성했으며,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전입신고 시 전입주민에게 배부하고 음성군 홈페이지에도 게시한다.

특히, 이번 가이드북은 군에서 추진하는 새롭고 다양한 정책을 자세하게 소개해 군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킴은 물론, 지역주민들의 수요가 높은 점을 고려해 작년보다 500부 늘어난 2500부를 제작해 배부한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이번에 발간한 가이드북은 음성군이라는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데 유익한 길라잡이가 될 것이라며, “우리군으로의 전입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살기 좋은 행복한 음성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인구증가를 위해 음성생활 가이드북 발간뿐만 아니라 전입세대를 대상으로 물품 및 지원금 지급 지역 내 대학교 이동민원실 운영 지역 내 기업체 전입 홍보 등 다양한 시책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