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휴업 연장에 따른 온라인 놀이지원 자료 배부
-유치원 휴업 연장에 따른 온라인 놀이지원 자료 배부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0.04.17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함께 극복해요!

□ 음성 동성유치원(원장 김종숙)은  4월 16일, 17일 이틀에 걸쳐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유치원 휴업이 장기화됨에 따라 유아들의 놀이를 지원하고 학부모님의 가정 양육 부담을 덜어주고자 가정에서 즐길 수 있는 놀이 지원 자료(놀이꾸러미)를 배부하였다.
□ ‘놀이꾸러미’는 연령별 발달 수준에 맞추어 색종이접기, 미술놀이자료, 콩나물 기르기, 도서 등으로 구성됐고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면마스크를 제공하였다.‘놀이꾸러미’수령 방법은 사회적 거리두기 문화를 반영하여 각 학급별로 20분씩 간격을 두고 이틀에 걸쳐 ‘워크 스루’방식으로 배부하였다.


□ 또한 동성유치원은‘놀이꾸러미’뿐만 아니라 유아의 놀이권을 보장하기 위해 가정소통 앱(APP)을 통해 가정 내에서 할 수 있는 온라인 놀이 활동을 지속적으로 안내하고 있으며, 학부모님과의 꾸준한 소통을 통해 아이들의 건강 상태를 파악하고 있다.


□ 이날 한 학부모는 “개학이 무기한 연기되면서 아이들과 어떻게 놀아줘야 할지 부담이 되었는데 놀이 자료를 제공해주어 걱정이 줄었다.”라고 말했고, 김종숙 원장은 “유아의 놀이권 보장 및 학부모님의 부담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유치원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며“하루 빨리 아이들을 만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