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적 유튜버들“금왕서 임호선 지지 생방송”
전국적 유튜버들“금왕서 임호선 지지 생방송”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0.04.07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표창원 의원 방문에 맞춰… 이송원TV “한뜻으로 총력지원”

오는 15일 실시되는 국회의원 총선거가 중반으로 치닫고 있는 가운데 진보 성향의 거물급 유튜버들이 더불어민주당 임호선(증평군.진천군.음성군) 후보 지원을 위해 나설 예정이어서 유권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번 선거에서 특정 후보 지원을 위해 전국적 지명도를 가진 유튜버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시도이기 때문이다.

임 후보 캠프에 따르면 오는 8일 오후 임 후보 지원유세를 위해 금왕읍으로 내려오는 표창원 의원의 일정에 맞춰 전국적 지명도를 가진 유튜버들이 한 자리에 집결, 임 후보 지지세를 확산하기로 했다는 것이다.

이송원TV, 황희두 TV, 서울의 소리, 정치일학TV, 황 기자TV, 유미유미TV, 농촌사랑수소TV, 온양온천TV, 모나LisaTV 등이 그들이다.

금왕에 집결한 유튜버들은 임 후보와 표창원 의원의 선거 운동 과정을 유튜브 방송으로 실시간 중계하며 유권자 표심 잡기에 나설 계획이다.

이송원TV는 구독자가 15만 명이 넘고 월 조회수가 1400만회를 넘는 등 전국적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프로게이머에서 유튜버로 변신한 황희두씨는 20대 청년층의 입장을 대변하며 활동하다가, 이번 총선을 앞두고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으로 활동했다.

20만명이 넘는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는 황희두 TV는 진보 진영의 대표적인 유튜브로 자리잡고 있다.

서율의소리는 백은종 대표가 이슈의 현장을 직접 찾아가 응징 취재를 하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으며 47만여명의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다.

이 밖에 정치일학TV, 황 기자TV 등의 유튜버들도 다양한 방식으로 구독자들과 만나며 활발하게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이송원TV의 진행자 이송원씨는 그동안 개별적으로 활동하던 민주진보진영의 유튜버들이 임호선 후보 당선을 위해 하나된 마음으로 총력 지원하기로 했다이번 지원이 성과를 거두게 되면 이를 시발점으로 유튜버들이 연합해 박빙 지역의 다른 후보도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