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공동체를 위해 잠시만 떨어져 있어요~
지역공동체를 위해 잠시만 떨어져 있어요~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0.03.26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음성군, 코로나19 확산방지 위한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추진
- 지역 기관사회단체에서 너도 나도 동참 릴레이

음성군이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고강도의 사회적 거리두기 추진에 나섰다.

군은 지난 23일부터 오는 45일까지 코로나19의 국면을 좌우할 수 있는 중요한 시기라는 인식아래 사회적 거리두기캠페인을 강력하게 추진하며, 군민들도 함께 동참할 것을 호소했다.

군은 종교시설, 실내 체육시설, 노래방, PC방 등 집단감염위험시설 496개소를 대상으로 운영제한을 강력히 권고하고 부득이 운영하는 시설에는 예방조치 준수 여부 등 현장 지도 점검 등을 강도 높게 추진하며 불이행 사항이 확인 될 경우 행정명령을 발동할 계획이다.

군 홈페이지와 블로그, 소식지 등에 사회적 거리두기 국민행동지침을 게시하고 홍보 포스터 배부와 마을방송, 동참을 요청하는 재난문자서비스 발송 등을 통해 전 군민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이어, 공직자들도 대면회의 보고 및 출장을 원칙적으로 금지하고 회식이나 사적인 모임을 최소화하며 사회적 거리두기에 앞장서고 있다.

음성군 기관사회단체들도 코로나19 지역사회 전파를 막기 위한 정부방침에 발맞춰 비대면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특히, 음성군 전통시장 상인회가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기로 하면서 45일까지 전통시장 5일장이 전면 휴장에 들어갔고, 9개 읍면 주요 사회단체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홍보 현수막을 곳곳에 게시하며 군민들의 동참을 홍보하고 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행정력을 총동원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군민들도 지역공동체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적인 동참을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