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출생축하용품 ‘미아방지팔찌’ 지원!
음성군, 출생축하용품 ‘미아방지팔찌’ 지원!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0.03.25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출산을 극복하고 출산친화 환경 조성에 앞장서

음성군이 올해부터 관내 출생아를 대상으로 기존의 아기주민등록 발급과 연계한 출생축하용품(미아방지팔찌)을 지원한다.

지난 2019년부터 시행한 아기주민등록증 발급은 아기사진 이름 생년월일 주소 출생정보 등을 담아 PVC 카드로 제작지급해 젊은 부모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와 함께 올해부터 아기주민등록증 발급 신청자에게 출생축하용품 미아방지팔찌를 추가로 지원한다.

미아방지팔찌는 NFC(근거리 무선통신 기술) 태그가 탑재되어 보호자가 별도 앱에 아이 이름, 보호자 연락처 등 아이와 관련된 정보를 저장하면 누구나 본인의 스마트폰으로 정보 확인이 가능한 스마트 팔찌로 만약의 상황에 대비해 아이의 안전을 보호하는데 유용하게 쓰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팔찌 케이스에는 아기의 출생을 축하하고 건강하게 자라길 바라는 음성군민의 마음을 담은 축하 메세지도 부착해 제공하고 있다.

아기주민등록증 발급 신청자를 대상으로 우선 지원하나, 아기주민등록증 발급을 꼭 신청하지 않더라도 지원받을 수 있고,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 민원팀에서 출생신고 시 즉시 수령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출생축하용품 지원으로 아기의 출생을 지역사회가 함께 축하해 줌으로써 군민에게 만족과 감동을 줄 뿐만 아니라, 저출산을 극복하고 출산장려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까지 약 80명의 출산가정에 미아방지팔찌가 지원이 됐으며, 팔찌를 받은 민원인은 음성군에서 아기의 출생을 축하해주는 의미로 작지만 소중한 선물을 해줘서 고맙다, “아이의 안전을 위해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음성군은 이 외에도 출산장려금 지급 충북행복결혼공제 사업 가족사랑 사진 공모전 음성소식지 출산축하코너 운영 찾아가는 인구교육 다자녀 우대카드 신규 가맹업소 유치 등 저출산 극복을 위해 다양한 출산장려시책들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