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대학 신입생 20명, 2~4년간 장학금 지원
올해 대학 신입생 20명, 2~4년간 장학금 지원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0.02.24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장학회, 명문대 입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 (재)음성장학회가 개최한 명문대학교 입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참석자들이 식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재)음성장학회가 개최한 명문대학교 입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참석자들이 식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재)음성장학회(이사장 조병옥 음성군수)는 지난 17일 음성군청 2층 상황실에서 2020학년도 대학교 신입생 중 음성장학회에서 정한 명문대학교에 입학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명문대 장학금은 ‘명문학교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음성군 관내 고등학교를 명문학교로 육성하기 위해 음성군 관내 일반고등학교 졸업생 중 음성장학회에서 정한 기준에 충족하는 학생에게 등록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음성고등학교를 졸업한 김예진 학생(서울대학교 소비자아동학부)을 포함해 고려대학교, 연세대학교, 포항공과대학교, 서강대학교, 경희대학교 등의 학교에 입학한 20명의 학생에게 2~4년간 1학기당 3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이날 장학증서 수여식에 참석한 매괴고등학교 신혜수(포항공과대학교) 학생은 “4년 등록금 지원이라는 큰 혜택을 준 음성장학회에 감사드린다”며 “지역을 위해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이 있으면 최선을 다하겠다”고 장학생으로 선발된 소감을 말했다.
한편, 음성장학회는 장학증서 수여에 앞서 2016년 매괴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경희대학교 간호학과에 입학한 김재이 학생에게 표창패를 수여했다.
김재이 학생은 음성장학회에서 장학사업의 선순환 체계 구축을 위해 추진한 ‘음성장학회 장학생 환류 사업’(2016년~2019년)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후배들에게 귀감이 된 점을 공적으로 인정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