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의회, 2월 활발한 의정 활동 전개
음성군의회, 2월 활발한 의정 활동 전개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0.02.24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제320회 임시회 개회
18일, 제2차 정례의원간담회
19일, 역대 의원 초청간담회
음성군의회 본회의장에서 제320회 임시회가 개회되고 있다.
음성군의회 본회의장에서 제320회 임시회가 개회되고 있다.

 

음성군의회가 2월 들어 활발한 의정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음성군의회는 지난 13일 군의회 본회의장에서 제320회 임시회를 개회해 음성군 축제 추진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 3건의 상정안건을 처리했다.
이날 개회사에서 조천희 의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에 신속하고 침착한 대응으로 지역사회의 감염증 확산방지를 위해 슬기롭게 대처해 주신 군민 여러분과 공직자 및 관계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군민들과 함께 소통하며 책임감 있는 열린 의정활동으로 군민의 삶에 힘이 되는 의회가 될 것”을 강조했다.
음성군의회는 임시회 기간 중인 지난 18일에는 의회 소회의실에서 2월 제2차 정례 의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집행부 해당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음성군 고문변호사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과 음성군 참전유공자 지원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 8개의 안건과 주요 현안에 대하여 보고받고 심도 있는 토론을 펼쳤다.
또한, 지난 19일에는 역대 음성군의회 의원들을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음성군의 발전과 복리 증진을 위해 의정활동을 펼친 음성군의회 전ㆍ현직 의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당면한 의정 현안 사안에 대해 논의하고 의견을 나누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지역의 현안뿐만 아니라 군민과의 소통증진을 위한 의회의 역할과 의회의 바람직한 발전 방향 등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고, 의정 활동의 비결도 공유하는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이뤄졌다.
조천희 의장은 “바쁘신 일정 중에도 참석해 주신 선배 의원님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오늘의 음성군의회가 존재할 수 있도록 기틀을 마련해 주신 역대 의원님들의 풍부하고 다양한 고견을 참고해 신뢰받는 의회, 실천하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