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쓸수록 돈 벌고 지역경제 살아난다”
“쓸수록 돈 벌고 지역경제 살아난다”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0.02.14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왕읍, ‘음성행복페이’ 적극 홍보
김경호 금왕읍장과 직원들이 관내 상가를 방문 ‘음성행복페이’ 홍보를 하고 있다.
김경호 금왕읍장과 직원들이 관내 상가를 방문 ‘음성행복페이’ 홍보를 하고 있다.

 

음성군이 대한민국의 중심 행복한 음성 실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충전식 선불카드 ‘음성행복페이’를 오는 17일 전격 발행할 예정이다.
금왕읍은 음성행복페이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 직원들이 상가를 직접 방문해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김경호 금왕읍장은 “음성군 지역 화폐 ‘음성행복페이’는 사용자가 충전 뒤 결제하면 결제액의 6~10%를 충전금으로 돌려받는 방식으로, 쓰면 쓸수록 돈도 벌고 지역경제가 살아난다”며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사용을 당부했다.
‘음성행복페이’는 음성군이 발행하는 지역화폐로 2022년까지 100억 원 발행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음성군 관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충전식 선불카드로, 만 14세 이상이면 모바일 앱 ‘그리고’를 설치한 후 카드를 신청하거나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개발팀에서 공 카드를 발급받아 카드번호를 등록 후 바로 충전해 사용할 수 있다.
단, 모바일 앱 설치가 불가능한 2G폰 사용자 또는 중·장년층 어르신들은 판매대행점인 17개 금융기관 본점과 지점 33개소를 방문해 현금으로 쉽게 충전해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