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행복교육지구 마을학교 업무협약’ 체결
‘음성행복교육지구 마을학교 업무협약’ 체결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0.02.14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음성교육지원청·마을학교 8개소
조병옥 군수와 장병욱 음성교육지원청 교육장이 마을학교 8개소 대표와 업무협약식을 진행하고 있다.
조병옥 군수와 장병욱 음성교육지원청 교육장이 마을학교 8개소 대표와 업무협약식을 진행하고 있다.

 

음성군과 음성교육지원청은 지난 7일 군청 2층 상황실에서 마을학교 8개소와 ‘2020 음성행복교육지구 마을학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음성행복교육지구 마을학교 공모’를 통해 관내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방과 후 돌봄 및 음성 지역의 특색을 활용한 학생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하는 단체의 접수를 받아 총 8개소(음성군 5개소, 음성교육지원청 3개소)를 마을학교로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마을학교 8개소는 ▲대소 주공마을학교(대소면) ▲도담도담 작은도서관(음성읍) ▲도토리숲 작은도서관(생극면) ▲벨리씨마(음성읍) ▲음성군 소년소녀합창단(감곡면) ▲음성청소년오케스트라(금왕읍) ▲천년나무 작은도서관(맹동면) ▲봄꿈 작은도서관(삼성면) 등이다.
이번 협약으로 민·관·학 교육협력체계를 구축해 지역의 교육 공공성 강화와 정주 여건 개선 그리고 학교 밖의 다양한 교육환경을 학부모와 아이들에게 제공하게 된다.
조병옥 음성군수는“음성행복교육지구 마을학교 지원 사업으로 학교 안과 밖에서 아이들이 꿈을 키우며 자라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며, “이를 통해 다 함께 누리는 교육문화를 실현하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