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897억 원 규모, 33개 사업 확보방안 논의
총 897억 원 규모, 33개 사업 확보방안 논의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0.02.14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공모사업 2차 발굴보고회’ 개최
▲ 음성군청 대회의실에서 조병옥 음성군수 주재로 ‘2020년 공모사업 2차 발굴보고회’가 개최되고 있다.
음성군청 대회의실에서 조병옥 음성군수 주재로 ‘2020년 공모사업 2차 발굴보고회’가 개최되고 있다.

 

음성군은 지난 10일 조병옥 음성군수 주재로 ‘2020년 공모사업 2차 발굴보고회’를 개최하는 등 정부 공모사업으로 국·도비를 확보하기 위한 빠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날 보고회는 지난해 12월 1차 발굴보고회에서 보고된 사업 20여 건을 포함해, 추가로 발굴한 사업까지 총 33개 사업 897억 원 규모의 사업에 대해 국·도비 확보방안을 중점적으로 논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지속 가능한 미래 발전을 위해 신성장 동력사업과 연계한 공모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며, 발굴된 공모사업의 최종 선정에 이르기까지 모든 행정력을 펼쳐나갈 방침이다.
이를 위해, 최근 부서별 찾아가는 컨설팅을 실시해 체계적·전략적 대응책을 마련하고, 중앙부처 설득을 위한 경쟁력 있는 사업계획서를 만들기 위해 POOL 용역비 예산을 편성 및 활용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조병옥 군수는 “공모사업을 통한 예산확보는 활력이 넘치는 지역경제와 골고루 잘사는 균형발전을 위한 필수과제”라며 “체계적이고 철저한 준비로 군비 부담은 낮고 지역 파급효과가 큰 양질의 사업들이 많이 선정될 수 있도록 모든 공직자가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