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로컬푸드 사업 활성화 지원 위해 다양한 사업 시행
음성군, 로컬푸드 사업 활성화 지원 위해 다양한 사업 시행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0.01.20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컬푸드 2중 비가림 시설 지원사업 실시
로컬푸드 농산물꾸러미 사업자 택배비 지원

음성군은 농업인들의 로컬푸드 사업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시행할 계획이다.
음성군은 올해 로컬푸드 연중 생산기반 조성사업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로컬푸드 2중 비가림 시설 지원사업’을 시행하기로 했다.
또한, 로컬푸드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를 위해 로컬푸드 농산물 꾸러미 사업자에게 택배비를 지원하는 사업도 시행하기로 했다.
‘로컬푸드 2중 비가림 시설 지원 사업’은 안정적인 공급체계 구축을 통해 재배 품목의 다각화와 관내 로컬푸드 농산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것으로, 1동 기준 330㎡규모, 총 8동의 2중 비가림 시설을 지원(군비 50%, 자부담 50%)한다. 이 시설이 완료되면 관내 로컬푸드 연중 지속생산 체계 구축과 안정된 농가소득 증대를 추구할 수 있게 된다.
로컬푸드 2중 비가림 시설 지원 신청은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이달 말까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또한, 로컬푸드 농산물 꾸러미 배송은 지역에서 생산한 농산물 10여 개 품목을 한 상자에 담아 일정 기간마다 소비자에게 택배로 보내는 직거래 방법이다.
음성군은 오는 17일까지 농산물 꾸러미 사업자들의 신청을 받아 사업 실적과 사업 계획서를 검토해 지원 대상자를 선정, 1건당 2000원의 택배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이 사업은 지역에서 생산하는 농산물 판로를 확대하고, 생산자와 소비자가 모두 만족하는 직거래를 활성화하기 위해 시행하는 것이다.
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 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