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옥 군수, 군민과 소통 위해 새해 읍·면 순방
조병옥 군수, 군민과 소통 위해 새해 읍·면 순방
  • 이순자
  • 승인 2020.01.20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8일 감곡면에서 출발 14일 대소면까지 일정 마무리
민원사항에 차분한 대안 제시로 군민들의 이해 폭 넓혀
조병옥 군수가 새해 읍, 면 순방 마지막 방문지인 대소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군민들과의 대화를 진행하고 있다.
조병옥 군수가 새해 읍, 면 순방 마지막 방문지인 대소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군민들과의 대화를 진행하고 있다.

 

조병옥 군수가 경자년 새해를 맞아 군민과의 진솔한 대화로 군정을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해 가진 일주일간의 읍·면 순방 일정이 순조롭게 마무리됐다.
지난 8일 감곡면으로부터 시작해 14일 삼성면과 대소면을 마지막으로 마무리한 조병옥 군수의 읍·면 순방 일정은 방문하는 읍·면마다 먼저 노인회분회를 찾아 새해인사와 덕담을 나누는 것을 시작으로 ▲유공 이장 및 유공 군민 표창패 수여 ▲2019년 군정 주요성과와 2020년 군정 운영 방향 전달 ▲각 읍·면별 주요 투자사업에 대한 설명 ▲군민과의 대화 순으로 진행됐다.
조 군수의 ‘읍·면 방문 및 군민과의 대화’ 자리에는 해당 지역의 각급 기관사회단체장과 도의원, 군의원 및 주민 등이 참석해 군 현안사업을 청취하고, 군수는 군민이 생활 속에서 느끼는 100여건의 갖가지 애로사항을 살피는 계기가 됐다.  
조병옥 군수의 생동감 넘치는 설명에 군민들은 적극적인 청취와 의견 개진으로 화답해 군정에 대한 공감과 호응을 얻었으며, 군민과의 대화시간에는 민원성 질의와 개선을 요구하는 목소리에 조 군수는 차분한 대안 제시와 설명으로 군민들의 이해 폭을 넓혔다.
이번 방문 기간 중 100여 건의 다양한 분야에서 건의 사항이 접수됐으며, 도시계획도로 개설, 도로 확장·포장, 인도 설치, 공영 주차장 설치 등 사회기반시설 확충과 산림욕장 조성, 방범용 CCTV 교체 등 군민 삶의 질과 직결되는 요구도 다수 접수됐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이번 읍면 방문 기간 중 건의된 사안에 대해 현지 출장, 제도개선, 충북도 또는 중앙부처 건의·방문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최대한 신속히 처리하고, 중장기 접근이 필요한 사안은 시책구상 및 군정 방향에 접목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또한, “군민 의견 수렴이 필요한 사항은 수시로 간담회 등을 개최해 군민들의 좋은 아이디어를 군정에 적극 반영할 것”이라며 “대한민국의 중심, 행복한 음성 실현을 위해, 앞으로도 음성 군정에 대한 군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