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신년사
2020년 신년사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0.01.10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먹거리 확보로 군민 체감하는 성과 창출 

조병옥 음성군수
조병옥 음성군수

존경하고 사랑하는 음성군민 여러분!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풍요와 번영을 상징하는 흰 쥐띠의 해로 희망과 기회의 해로 알려져 있습니다. 희망찬 새해를 맞아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 다 이루어지시길 기원합니다.
2019년이 ‘대한민국의 중심 행복한 음성’ 실현을 위한 가시적 성과를 거두고 새로운 도약을 위한 신성장동력을 마련한 의미 있는 한 해였다면 2020년은 음성군 경제의 한 단계 도약을 위한 미래 먹거리를 확보하고, 모두가 함께 잘사는 행복한 음성을 만들기 위해 군민 여러분이 체감하는 보다 많은 가시적 성과를 창출하겠습니다.
국가혁신 융·복합단지 육성계획에 따른 4차 산업과 5대 신성장 동력산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연계 인프라를 확충해 투자 촉진과 함께 경제 중심도시로서 입지를 강화하겠습니다. 스마트안전제어규제 자유 특구 조성을 통해 무선 가스용품 산업의 핵심 거점으로 성장시켜 나가겠습니다. 대한민국에서 선망받는 중심도시로의 도약과 지속 발전하는 혁신적 지역경제를 실현하고 군민 삶의 질과 행복지수 향상에 역점을 두고 군정을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우리가 바라는 ‘잘 사는 음성, 건강한 음성, 희망찬 음성’은 누구 한 사람의 힘으로만 이뤄낼 수 없습니다. 모두가 함께 발걸음을 보태어 걸어갈 때 우리가 바라는 목적지에 닿을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중심 행복한 음성’이라는 하나의 목표를 향해 손을 굳게 잡고 힘차게 전진해 2020년을 가장 빛나는 한 해로 만들어 갑시다. 올해에도 더 많은 성원과 참여, 변함없는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음성군민 여러분! 사랑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다난 흥방’의 자세로 더 큰 일 이룰 것

경대수 국회의원
경대수 국회의원

밝은 희망을 가득 품은 ‘하얀 쥐의 해’, 2020년 희망찬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군민 여러분 모두 뜻하시는 소망 이루시고, 가정에 풍요와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우리 지역의 새로운 도전과 도약의 발판을 다질 수 있도록 언제나 아낌없는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신 모든 군민 여러분께 고개 숙여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옛말에 ‘다난 흥방(多難興邦)’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많은 어려운 일을 겪고 나라를 일으킨다’는 뜻으로, 어려운 일을 당했을 때 좌절하지 말고 오히려 이를 극복하려고 노력해 나간다면 더 큰 일을 이룰 수 있음을 비유하는 말입니다.
지금 우리 대한민국은 국내·외 경기 부진과 내수 침체, 급격한 최저임금 인상, 근로시간 단축 등으로 많은 어려움에 부닥쳐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포기하지 않고 모두가 힘을 모아 함께 노력해 나간다면 어려운 위기를 극복하고 여러분이 목표하는 그 뜻을 이룰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저 역시 다난흥방의 자세로 2020년 새해를 맞이하여 대한민국의 정치와 경제가 되살아나 군민 여러분께서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활기차고 희망이 가득한 우리 지역과 대한민국을 함께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군민 여러분, 새해에도 더욱 평안하시고 공 사간 두루 다복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초심 잃지 않고 의회 본연의 역할 성실히 수행

조천희 음성군의회 의장
조천희 음성군의회 의장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2019년 기해년이 가고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해 군민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에 풍요로움이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무엇보다도 8대 의장으로 선출된 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1년 6개월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의회발전을 위해 애쓰고 협조하여 주신 동료의원과 군민들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의회를 대표하는 의장으로서 항상 나 자신보다 음성군의 발전과 군민을 위해 먼저 생각하고 행동하고자 노력하고 또한 실천해 왔습니다. 그동안의 의정 경험을 타산지석으로 삼아 남은 임기 동안 초심을 잃지 않고 의회 본연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우리 의회는 군민들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군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발로 뛰고 눈으로 확인하는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 군민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군민과 소통하고 우리 고장 음성군 발전을 위한 정책과 비전을 제시하며 생산적인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도 마음을 하나로 모아 지역발전과 잘사는 음성군을 위한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성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육의 힘으로 행복한 세상 만들어 나갈 것

장병욱 음성교육지원청 교육장
장병욱 음성교육지원청 교육장

존경하는 음성군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교육 가족 여러분!
2020년 경자년 새해가 눈부시게 밝았습니다.
지난 2019년은 평화와 화합·상생의 길을 모색한 한 해였습니다. 우리 음성교육지원청에서도 행복교육지구 사업이 무르익어 ‘아이들이 살기 좋은 마을이 우리 모두 살기 좋은 마을’이라는 비전으로 음성군 내 모든 마을과 함께 하는 교육을 추진하면서 화합·상생의 길을 실천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새해에도 우리 음성교육지원청은 귀하고 멋진 음성의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그리고, 가꾸면서, 열정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음성 교육 가족과 군민들도 변함없는 사랑과 관심으로 학생들이 행복하고 밝게 자랄 수 있도록 따뜻한 배려와 긍정의 힘을 보태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음성군민, 교육 가족 여러분, 희망찬 새해에 가정마다 항상 행운과 풍요로움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길 바라며, 하시는 일마다 형통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음성교육지원청도 교육의 힘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여러분과 함께 아름다운 동행을 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따뜻하고 안전한 음성군’ 만들기 위한 노력 경주

강순보 음성경찰서장
강순보 음성경찰서장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2019년 기해년을 보내고, 희망찬 2020년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 음성경찰서는 군민들의 관심과 협조로 공감받는 치안 활동을 전개해 따뜻하고 안전한 음성군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새해에도 군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적법절차 준수와 배려하는 응대와 함께 민생침해 사범에 대한 엄정한 법 집행으로 군민들에게 공감받는 경찰 활동을 하며, 여성·아동·장애인·노인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세심한 관심과 조치로 범죄를 예방하도록 하겠습니다. 범죄취약지역에 CCTV 설치·관리 등 시설장 비 개선과 맞춤형 탄력순찰 등을 통한 범죄 예방·검거 활동으로 범죄로부터 안전한 음성군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특히, 교통안전 시설개선 및 사고 예방 교육을 통해 교통사고 사상자 비율을 낮추고, 교통사고 위험으로부터 주민의 안전을 확보할 것입니다.
또한, 음성군의 외국인 비율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외국인 대상 범죄예방 교육, 외국인 방범단 활동 전개 등 다문화 사회에 걸맞은 치안 활동을 전개하고, 외국인 범죄에 대해 강력히 대응하겠습니다.
새해에도 군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신뢰와 성원을 기대하며, 군민 모두의 가정이 희망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군민의 안전과 행복 최우선 목표로 설정

강택호 음성소방서장
강택호 음성소방서장

사랑하고 존경하는 음성군민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기해년이 지나고, 경자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항상 소방업무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는 음성군민 여러분께 음성소방서 전 직원을 대표해 진심 어린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새해에는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에 풍요로움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 음성소방서는 235건의 크고 작은 화재와 1748건의 구조 활동, 6036건의 구급활동 등을 통해 각종 재난현장에서 소중한 생명을 보호하고, 다양한 예방 활동으로 안전한 음성군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다행히도 군민들의 성숙한 안전의식과 소방가족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우리 음성군은 큰 사건·사고 없이 안전한 한 해를 보낼 수 있었습니다.
또한, 급격히 증가하는 소방수요와 지역 특성을 고려해 종합적인 안전대책을 추구하고자 소방력이 부족한 삼성면에 삼성119안전센터를 신축해 소방 사각 지역을 해소하고, 신속한 현장대응체계로 음성군민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음성소방서는 새해에도 군민의 안전과 행복을 최우선 목표로 설정하고, 신속하고 스마트한 재난대응과 군민 중심 생활 안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음성소방서를 성원해 주시는 음성군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여러분의 가정에 기쁨과 희망이 넘치는 안전한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음성군민 모두 문화인이 되도록 앞장설 것

이한철 음성문화원장
이한철 음성문화원장

음성군민 여러분, 경자년의 새해가 밝아오는 시점에 ‘음성 사랑’을 실천하는 지역의 대표신문인 음성자치신문의 지면을 빌어 음성군민들에게 2020년 새해 인사를 드립니다.
수평선 너머로 저물어 가는 기해년의 상징은 풍요로움이었다면 다시금 떠오르는 새해의 상징은 12간지 중 첫 번째에 해당하는 쥐의 해인 경자년으로 지혜와 총명함을 상징합니다.
지혜로운 쥐의 해인 올해 음성군의 밝은 미래를 기원하며, 군민 여러분께 음성문화원 가족을 대표해서 새해 인사를 드립니다. 올해도 음성군민 모두가 건강과 안정이 넘쳐나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사람은 먹는 음식에 따라 품성이 변하듯이 문화 역시 문화의 향기가 넘치는 곳에 갈 때 사람의 심성이 아름다워집니다. 올해 음성군민 여러분의 심성이 더욱 아름다워지도록 음성군 지역 문화의 산실인 음성문화원에서 음성군민 모두가 활기차고 문화의 향기가 배어나는 문화인이 될 수 있도록 앞장서 나가겠습니다.
음성군민 여러분, 새해에도 여러분의 삶에 문화의 향기가 가득하시길 기원하며 다시 한번 새해 인사를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가정에도 사랑과 평안함이 가득하고 행복한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폭넓은 사회공헌활동 통해 복지음성 구현

황주상 농협음성군지부장
황주상 농협음성군지부장

군민 여러분 그리고 농업인 여러분, 2020년 경자년의 새해가 힘차게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군민 여러분과 농업인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고, 하시고자 하는 일 모두 잘 이루어지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해 경기도와 충북 북부지역에서 시작된 조류인플루엔자와 경기도에서 발병한 아프리카돼지열병이 음성군으로 들어오지 않도록 방역 활동에 최선을 다해 주신 우리 농업인과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2020년도에는 우리 농산물이 지역 내에서 최대한 소비될 수 있도록 로컬푸드 활성화와 다올찬 쌀을 비롯한 음성지역 농·특산품 브랜드 마케팅을 더욱 강화해 농업인들이 더 많은 소득을 올릴 수 있도록 농협이 최일선에서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수준 높은 금융서비스 제공과 복지음성 구현을 위한 폭넓은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나가겠습니다.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지지와 참여를 당부드립니다.
2020년 새해에도 농업과 농촌에 대한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희망찬 새해를 맞아 음성군민과 농업인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충만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