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푸드 선진지 벤치마킹으로 사례 습득
로컬푸드 선진지 벤치마킹으로 사례 습득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19.11.29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 로컬푸드 농업인 역량강화 총력
음성군 농업인들이 선진지 견학을 온 옥천군 로컬푸드 앞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음성군 농업인들이 선진지 견학을 온 옥천군 로컬푸드 앞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음성군이 로컬푸드 참여 농업인의 역량 강화를 위해 총력에 나섰다.
음성군 농업인 40여 명은 로컬푸드 경쟁력 제고를 위해 로컬푸드 선진지 견학을 위해 충북 옥천군을 방문했다.
군은 농업인의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10월 금왕읍 행정복지센터에서 로컬푸드 통합설명회를 개최하고, 농업인 90여 명에게 로컬푸드의 기초 교육 등을 진행했으며, 이 들 중 40여 명이 이달 21일 선진지 견학을 진행했다.
견학은 우수 지자체의 로컬푸드 선진 농업 사례를 습득하고, 로컬푸드 경쟁력 확보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농업인들은 우수 지자체의 로컬푸드 직매장 벤치마킹과 더불어 로컬푸드 농산물의 공급, 거래 현장을 직접 살펴봄으로써 그 노하우를 학습하고 로컬푸드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로컬푸드 운영 우수사례’에 대한 옥천 살림조합 주교종 상임이사의 강의를 듣고 옥천 푸드 유통센터, 옥천 로컬푸드 직매장 현장 등 농산물의 거래 현장과 로컬푸드 가공식품의 생산 및 유통 현장을 직접 방문해 선진농업 정보를 습득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로컬푸드 우수지자체 선진지 견학이 로컬푸드 선진농업 사례 습득과 경쟁력 제고를 위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더불어 우리군 로컬푸드 사업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음성군은 로컬푸드 직매장 건립 지원 사업과 로컬푸드 꾸러미 택배비 사업, 농산물 포장재 지원 사업, 참여농가 교육 및 견학 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 음성농협 내 로컬푸드 직매장 1곳을 비롯해 올해 10월 말에는 49개 농가가 맹동농협 로컬푸드 농업인으로 등록하며 맹동농협 내 로컬푸드 직매장을 오픈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