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아동 정책’ 방향 제시
올바른 ‘아동 정책’ 방향 제시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19.11.22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강

음성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영배, 남걸우)는 아동돌봄분과 주관으로 지난 14일 오전 금왕읍 행정복지센터 2층 소회의실에서 “4차산업 혁명시대, 놀이가 답이다!” 라는 주제로 협의체 위원, 음성군민을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장명림 한국교육개발원 교육복지연구실장을 초빙해 음성군 돌봄생태계 구축방안을 시작으로 영유아 가정, 돌봄시설 아이들의 놀이문화 개선과 아동친화도시 음성군의 올바른 아동정책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내년 하반기부터 추진되는 온종일 돌봄 사업에 대한 설명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반수진 아동돌봄분과장(음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팀장)은 “음성지역 돌봄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관련 기관별 연계 및 협력이 중요하다”며 “돌봄 아동을 포함한 모든 아동의 올바른 놀 권리와 놀이문화에 대한 인식을 바꾸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음성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동돌봄분과는 사회복지과 아동친화드림팀, 보육지원팀, 음성군 드림스타트, 음성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음성군 사회복지협의회, 음성향애원, 생극어린이집, 음성군 장애인가족지원센터, 금왕청소년문화의집 종사자로 구성돼 아동청소년을 위한 복지자원 발굴과 정책개발을 위해 다양한 민관협력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