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기술저변 확대
4차 산업혁명 기술저변 확대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19.11.08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IPA, 중·고생 초청 ICT 진로 탐색 교육 실시
중.고등학생들이 서울 ICT콤플렉스에서 ICT기술 체험 및 진로 탐색 교육을 받고 있다.
중.고등학생들이 서울 ICT콤플렉스에서 ICT기술 체험 및 진로 탐색 교육을 받고 있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김창용, 이하 NIPA)은 지난달 30일 서울 마포구  ICT콤플렉스에서 중·고등학생을 초청해 ‘ICT콤플렉스와 기술을 나누고, 미래를 함께하다’를 주제로 ICT기술 체험 및 진로 탐색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ICT콤플렉스 공간 및 기능을 활용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ICT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고, 소프트웨어 기술을 활용한 직업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 탐색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웹툰 작가(타코 작가) 및 유튜버와 함께하는 웹툰 드로잉·영상 콘텐츠 제작 실습을 통해 직업을 체험하고, 코딩과 레고 디자인 활동을 결합한 로봇 퍼레이드를 통해  ICT 미래 기술에 대한 간접 경험 및 4차 산업혁명시대 새로운 직업 분야에 대한 진로 탐색 시간을 가졌다.
한편 ICT콤플렉스(서울 마포구 마포대로 89 포스트타워 14층)는 AI, 블록체인 등 4차 산업혁명 핵심 SW분야 개발자들의 제품 개발 및 실증 테스트를 위한 각종 시설, 장비,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공간으로, 금년 3월 개소 이후 월 2000명 이상의 개발자들이 방문해 SW개발, 협업 및 커뮤니티 활동을 하는 거점 시설로 성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