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카드보드’ 등 7개의 STEAM 주제 체험
‘VR 카드보드’ 등 7개의 STEAM 주제 체험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19.10.1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윤초, 충북과학고에서 STEAM 체험활동 실시
부윤초등학교 4~6학년 학생들이 충북과학고등학교에서 STEAM 체험을 하고 있다.
부윤초등학교 4~6학년 학생들이 충북과학고등학교에서 STEAM 체험을 하고 있다.

 

부윤초등학교는 지난 7일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충북과학고와 함께하는 STEAM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활동 행사는 부윤초등학교 STEAM+E 프로그램과 농촌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충북과학고등학교 교육기부 활동을 연계해 학생들의 STEAM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유발하기 위하여 실시한 것으로 학생들이 충북과학고를 방문해 이뤄졌다.
학생들은 ▲VR 카드보드 ▲자성슬라임 ▲호버크래프트 만들기 ▲호모폴라전동기 만들기 등 7개의 STEAM 주제를 체험했으며, 모둠별 순환식 수업으로 2시간여 동안 과학적인 원리를 이해하고, 실제 우리 생활에서 어떻게 적용이 되는지 알아보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김운태 학생(6학년)은 “충북과학고등학교 선배들과 함께 한 체험을 통해 미처 알지 못했던 STEAM 원리를 배울 수 있어 즐거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배광일 교장은 “과학과 학생들의 교육기부 활동을 통해 STEAM 원리뿐만 아니라 배려와 공동체 의식도 함께 배우는 값진 시간이었을 것”이라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