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모집·선발·등록 방문 없이 온라인으로 처리
유치원 모집·선발·등록 방문 없이 온라인으로 처리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19.10.14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처음학교로’ 학부모서비스 운영 발표
국·공·사립 유치원 총 316개원 100% 참여 확정

충북도교육청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인 ‘처음학교로’의 학부모 서비스가 오는 11월 1일부터 운영된다. ‘처음학교로’는 유치원 모집·선발, 등록하는 모든 과정을 유치원 현장 방문 없이 온라인으로 처리해 학부모의 편의성과 유치원의 업무경감을 도모하는 시스템으로 도교육청에 따르면 내년 3월 1일 기준(예정) 2020학년도 ‘처음학교로’에는 국·공립 유치원 237개원, 사립 유치원 79개원 등 총 316개원 모든 유치원이 100% 참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도교육청은 지난 7, 8일 양일간에 걸쳐, 도내 국·공·사립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 담당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주와 충주에서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 업무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처음학교로’ 운영 일정 ▲주요 서비스 변경 사항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절차 및 유의사항 등에 대한 안내로 이루어으며, 특히, 업무담당자들이 시스템에 대한 내용과 이용 시 궁금한 사항을 질의하고 답변 받는 방식으로 이뤄져 큰 호평을 받았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도내 모든 유치원이 시스템에 적극 참여해 학부모 편의성을 높이고, 편법 입학 사례를 예방하는 등 공정한 입학과정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도교육청은 지난 5월 17일 ‘충청북도 유치원 유아 모집·선발에 관한 조례’를 공포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