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부 9명, 중등부 3명 등 총 12명 참가
초등부 9명, 중등부 3명 등 총 12명 참가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19.09.20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학생 이중 언어 말하기 대회’ 실시
이번 대회 러시아 부문에 참가한 이 디아나(대소초 6) 양이 이중 언어발표를 하고 있다.
이번 대회 러시아 부문에 참가한 이 디아나(대소초 6) 양이 이중 언어발표를 하고 있다.

 

음성교육지원청은 지난 17일 청사 대회의실에서 ‘다문화학생 이중 언어 말하기 대회’를 개최했다
다문화가정 자녀들에게 다양한 다문화 이해 기회 제공과 이중 언어(부모 모국어, 한국어)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위해 진행한 이번 대회는 초등부 9명, 중등부 3명 등 총 12명의 학생이 참가해 발표했다.
학생들은 러시아어, 중국어, 베트남어, 일본어 등 부모 모국어와 한국어를 열심히 연습해 대회에 참가했는데, 대상을 수상한 학생은 음성 지역 대표로 오늘 10월 11일 충청북도 국제교육원 다문화교육센터에서 열리는 도 대회 참가 자격이 주어지게 된다.
이번 대회에 러시아 부문으로 참가한 이 디아나(대소초6) 양은 “오늘 대회에 참가해 다른 학교의 다문화 친구들을 알게 돼 기쁘다”며 “엄마의 나라 러시아에 대해 더 잘 알게 되어 뿌듯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음성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다문화학생들이 이중 언어 의사소통 능력을 확장시키고, 모든 학생의 다문화 인식 개선 및 수용성이 제고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