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 상품권으로 생활용품·제수용품 구입
온누리 상품권으로 생활용품·제수용품 구입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19.09.06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 추석명절 전통시장 장보기행사 추진
조병옥 군수와 음성군관계자들이 관내 전통시장을 방문 장보기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조병옥 군수와 음성군관계자들이 관내 전통시장을 방문 장보기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음성군은 서민경제 안정과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지역 내 전통시장에서 추석 명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는 5일장이 열리는 날짜에 맞춰 2일 음성시장을 시작으로 3일에는 대소시장과 감곡시장, 10일은 무극시장, 11일은 삼성시장에서 할 예정이다.
조병옥 군수를 비롯한 장보기 행사 참여자들은 미리 구입한 온누리상품권으로 각종 생활용품과 제수용품 등을 구입하고 장터 음식을 나누어 먹는 등 전통시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추억을 만들었다. 또한, 구입한 물품은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해 소외된 이웃과 따뜻한 명절의 정을 나눴다.
조병옥 군수는 “전통시장 내 소상공인은 온라인 쇼핑몰 등과 달리 지역에 뿌리를 두고 있어 지역경제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며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모두의 힘과 지혜를 모아야 할 때”라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은 많은 주민이 전통시장을 이용하고, 관광객들이 찾아올 수 있도록 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 시장상인들 역량강화 및 전통시장 공모사업 추진, 소상공인 이차보전금 지원 등 전통시장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