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영어캠프 성황리 수료
초등학생 영어캠프 성황리 수료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19.08.16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들 캠프에서 배운 영어 발표
초등학생 영어캠프에 참여한 학생과 강사들이 조병옥 군수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초등학생 영어캠프에 참여한 학생과 강사들이 조병옥 군수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 내 초등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지난 달 29일부터 진행된 ‘2019년 하계 초등학생 영어캠프’ 수료식이 지난 2일 거행했다.
이번 캠프는 4박 5일 일정으로 지역 내 대안학교인 글로벌선진학교 음성캠퍼스에서 진행됐으며 초·중학생들에게 원어민과 함께 할 수 있는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학부모들의 사교육비 부담을 해소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학생들이 캠프에서 배운 영어를 발표하고, 활동 모습이 담긴 영상을 시청한 후  모범 학생에 대한 표창과 수료증 수여 등으로 진행됐다.
2015년부터 시행 중인 영어캠프는 도·농간 교육환경과 소득 격차로 인한 교육 소외를 해소하고 영어에 대한 자신감과 의사소통 능력을 길러주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영어 노출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지역 초·중학생들에게 영어 교재를 활용해 몰입교육을 하고 원어민과 함께 하는 수업을 통해 실용 영어교육의 내실화와 글로벌 에티켓 등 문화 체험의 장을 제공한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이번 영어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원어민 교사와 함께 즐겁게 영어 실력을 향상시켜 자신의 꿈을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가는 데 도움이 되고 자신감을 가진 미래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은 초등학교에 이어 지난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지역 중학생 100명을 대상으로도 영어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