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 요청받은 4개 단체 봉사활동 참여
지원 요청받은 4개 단체 봉사활동 참여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19.07.26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소면, 저소득가구 ‘주거환경 개선사업’ 실시
대소엔젤라이온스클럽 회원들이 주거환경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주택 내·외부 청소를 하고 있다.
대소엔젤라이온스클럽 회원들이 주거환경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주택 내·외부 청소를 하고 있다.

 

대소면은 부부가 함께 살다가 사고로 남편이 사망하면서 홀로 생활하는 거동이 불편한 한 저소득 가구의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대소면의 도움 요청을 받은 외국인치안봉사단과 재가노인복지서비스센터가 지난 14일에 주거환경개선사업에 참여했으며, 대소엔젤라이온스클럽 회원들은엔젤라이온스 클럽 회원들은 지난 17일 주택 내·외부 청소 등을 실시했다. 또한 음성군 장애인복지관은 반찬 지원과 함께 장애인진단 등록을 위해 병원동행서비스를 지원했다.
 
이번 지원 대상자는 “갑작스럽게 남편이 사고를 당해 의지할 곳이 없어 시설에 입소해야 한다는 소리를 듣고 살기가 막막하고 우울했는데 이런 도움을 줘서 삶의 의욕이 생겼다”며 눈물지었다.
 
남원식 대소면장은 “도움이 절실한 이웃에게 주민과 관공서가 협력해 꿈과 희망을 줄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민간기관과 협력해 주위 어려운 이웃을 최대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소엔젤라이온스클럽은 대소면 행정복지센터와 협력해 매월 저소득가정 또는 주거환경이 열악한 가정을 1가구 선정해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