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주민 건의 안건’ 추진 상황 보고
음성군, ‘주민 건의 안건’ 추진 상황 보고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19.07.26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126명, 194건 건의
현재 65건만 해결
30건 처리 불가능
99건 추진·검토 중
▲음성군청 상황실에서 조병옥 군수 주재로 열린 ‘군수 읍?면 방문 군민 건의사항 추진상황 보고회’가 개최되고 있다.
▲음성군청 상황실에서 조병옥 군수 주재로 열린 ‘군수 읍?면 방문 군민 건의사항 추진상황 보고회’가 개최되고 있다.

 

음성군은 조병옥 군수가 지난 1월 16~23일 음성군내 9개 읍·면을 순회 방문하면서 요청받은 주민 건의사항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음성군은 지난 19일 군청 2층 상황실에서 조병옥 군수 주재로 열린 ‘군수 읍?면 방문 군민 건의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올해 초 조병옥 군수는 9개 읍·면을 순방하면서 주민 126명으로부터 총 194건의 건의사항을 접수한 바 있다.
그 중 이미 추진하고 있거나 해결된 것이 65건(34%)이며, 현재 추진 중이거나 검토 중인 사안이 99건(51%)인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그 중 30건(15%)은 법령이나 제도, 예산의 제약 때문에 처리가 불가능한 것으로 드러났다. 따라서 이를 제외하면 현재 약 40%의 주민건의사항이 완료된 것으로 드러났다. 
군은 주민들의 건의사항 중 92건(47%)이 도로 확·포장, 인도 설치, 도로 개설, 하천 정비 등 주민 생활과 밀접한 분야이므로 이 중 시급한 사항부터 추진해 나가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군은 또한, 주민들의 건의사항에 대한 추진상황을 확인해 문제가 있는 사안은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마련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아울러 군은 아직까지 해결하지 못한 나머지 건의사항 가운데 대규모 사업비가 투입돼야 하거나 다년간 진행해야 할 도 사업 등은 예비타당성 조사와 행정절차 이행, 관련부서 협의 등을 철저히 해 꾸준히 관리해 반드시 실현하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법률, 제도, 예산, 상대성 민원 등 수용이 곤란한 사항은 건의자와 민원인에게 충분히 설명해 불만을 해소하기로 했다.
조병옥 군수는 “주민들의 건의사항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행복한 음성을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길 바란다”며 “지속적으로 주민 건의사항을 관리해 신뢰받는 행정을 펼쳐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