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변화 기회 마련
수학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변화 기회 마련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19.07.19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소중, 수학놀이마당 행사 공동진행
음성군내 학생들이 대소중학교에서 진행된 음성 수학놀이마당에 참여해 학습하고 있다.
음성군내 학생들이 대소중학교에서 진행된 음성 수학놀이마당에 참여해 학습하고 있다.

 

대소중학교는 지난 13일 교내 강당에서 지역사회, 지역학교와 함께 하는 음성 수학놀이마당을 진행했다.
수학교과 역량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한 이 행사는 수학나눔 거점학교인 대소중학교를 중심으로 대소초·삼성중·음성중·음성여중·충북수학클리닉연구회가 공동으로 운영, 수학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변화를 유도하고 수학공감대 형성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개최됐다.
학생, 학부모 및 교사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2종류의 체험부스와 게임을 통한 수학놀이마당, 카프라를 이용한 창의구조물 경진대회 등 다양한 분야로 진행됐으며, 특히 수학클리닉 상담에 참여한 학생들은 충북수학클리닉연구회 교사들과 학습 상담을 통해 수학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흥미를 돋우는 학습법에 대한 조언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 날 부스운영에 참여한 유시현(대소중 3년) 군은 “수학동아리를 통해 배운 것을 나눌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였다”며 “우리 생활 속에 수학이 이렇게 많이 활용되고 있다는 게 놀라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김선우 교사는 “보고, 느끼고, 즐기는 다양한 수학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수학에 좀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학생들이 수학이 어려운 학문이라는 인식이 바뀌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