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97명 농업인 로컬푸드 사업 참여 신청
총 97명 농업인 로컬푸드 사업 참여 신청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19.07.12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 각 마을 방문 로컬푸드 설명회 개최
음성군이 각 마을을 순방해 로컬푸드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음성군이 각 마을을 순방해 로컬푸드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음성군은 각 마을의 로컬푸드 사업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지난 4월 말부터 7월 초 현재까지 ‘마을별 찾아가는 로컬 푸드 설명회’를 진행해 처음 방문한 생극면 생1리 마을을 비롯 총 21개 마을에서 총 1,413명에게 설명회를 진행했다.
또한, 로컬푸드 홍보 리플릿 배부와 시각적인 자료를 통해 로컬푸드에 대한 이해를 도우며, 로컬 푸드 사업에 참여 확대 및 관내 로컬 푸드 사업 활성화의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이를 통해 그동안 97명의 농업인이 로컬 푸드 사업 참여 신청서를 제출했으며, 생산 기반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재 신청서를 제출한 농업인 중 대소에 거주하고 있는 농업인 16명을 대소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예정지)에 연결해주었으며, 관내 학교급식지원센터 납품을 희망하는 작목반을 학교급식지원센터 농산물 납품처인 음성살림로컬푸드협동조합으로 연결해 주었다.
 신청서를 제출한 로컬푸드 사업 참여 희망 농업인은 로컬 푸드 마을 순회 설명회가 마무리 된 후, 로컬푸드 사업 참여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농산물 안전성 관리 교육(PLS 교육) 등의 기초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한편, 군은 로컬푸드 활성화를 위해 ▲로컬푸드 직매장 및 학교급식센터를 통한 지역 농산물 공급 지원 ▲지역 농산물 꾸러미 사업장 택배비 지원 ▲로컬푸드 농산물 포장재 지원 ▲로컬푸드 참여 농가 원크숍, 교육, 견학 지원 ▲농민장터(놀장) 지원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